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한장애인체육회, 연2회 장애인선수 취업지원교육

기사승인 2019.05.08  09:14:16

공유
default_news_ad1
   
 

체육행정가과정 5월25일부터

체육전문가과정 6월29일부터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장애인선수들의 은퇴에 대비한 2019년 취업지원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연 2회에 거쳐 운영되는 교육으로 1차 체육행정가 과정은 5월 25일부터 6월 22일까지, 체육전문가과정은 6월 29일부터 7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4시까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대한장애인체육회 체육인지원센터에서 열린다. 2차 교육은 하반기에 운영된다.
 
 장애인선수 취업지원교육은 은퇴 시 진로 및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선수들을 위한 교육이다. 장애인 은퇴선수 또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선수등록시스템에 등록된 선수는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시각∙청각장애선수들에게는 수강에 불편함이 없도록 점자교재 및 음성문자 변환시스템 등 특수교육기자재가 제공된다. 교육수강생에게는 수료기준에 따라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 수강생은 선발해서 시상한다.
 
 올해 교육은 기본교육과 심화교육 및 특강이 준비되어 있다. 기본교육은 총 30시간으로 5주간, 상반기와 하반기에 걸쳐 연 2회 운영되며, 상반기는 주말, 하반기는 주중 교육으로 장애인선수들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심화교육은 지난해 기본교육 이수자들을 대상으로 2~3주간 전문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교육을 실시한다. 특강은 인성계발과 취업에 필요한 인적성검사, 면접대비 등으로 분기별 1회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직무에서 일할 수 있도록 취업연계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2018년 4월, ‘체육인지원센터’내 은퇴선수지원팀을 구성해 진로상담과 취업지원 프로그램 개발 등 장애인선수 은퇴 대비 지원활동을 펼쳐왔다.
 올해에는 장애인선수들의 진로 및 취업지원을 위한 실태조사를 통해 수요분석을 통한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장애인취업박람회 참관으로 장애인선수의 경력 개발과 장애유형별 직무DB 확보, 박람회 참여 기업대상의 현장 취업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현재 교육대상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은 교육 전 상시 가능하고 체육인지원센터 은퇴선수지원팀(1599-7928)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재민 기자 handicapi@korea.com

<저작권자 © 미디어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