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연수구, 저소득층 기저귀 및 조제분유 지원

기사승인 2019.06.19  10:00:34

공유
공유
default_news_ad1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보건소는 저소득층의 출산과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초생활보장,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24개월까지의 영아를 대상으로 기저귀 구매비용 월 64,000원을 지원한다. 
 
조제분유는 기저귀 지원 대상 중 산모의 사망‧질병 등으로 모유수유가 불가능하거나, 아동복지시설‧공동생활가정‧가정위탁아동, 한부모(부자‧조손)가정 등에 구매 비용 월86,000원을 최대 24개월 지원한다.
 
신청은 출생 후 만2년이 되는 날의 전날까지 신청 가능하며, 출생일로부터 60일 이내(출생일 포함) 신청하는 경우 24개월 모두 지원을 받고, 60일 초과 시에는 만2세까지 남은 기간에 한해 월 단위로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방법은 신청일 기준 생성된 바우처 포인트를 국민행복카드에 3개월 단위로 지급한다.  
 
지급일 다음 날부터 온라인에서는 우체국쇼핑몰과 G마켓·롯데 올마이쇼핑몰·옥션·삼성카드 쇼핑몰을 통해, 오프라인에서는 전국 170여개 지정 나들가게나 이마트, 롯데마트에서 신청된 품목을 바우처 포인트 범위에서 구입하면 된다.  
 
나들가게 가맹점은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포털시스템(www.socialservic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동 주민센터와 보건소에 부모 신분증, 주민등록등본나 가족관계증명서, 해당 자격관련 증명서를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늦게 신청하면 지원 금액이 줄어드는 만큼 서둘러 신청해줄 것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 보건소(☎749- 8152)로 문의하면 된다.

편집부 handicapi@korea.com

<저작권자 © 미디어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item42
item46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