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 자폐증·난독증·발달장애 증상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취득지원
상태바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자폐증·난독증·발달장애 증상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취득지원
  • 오혜영 기자
  • 승인 2018.06.19 14:31
  • 수정 2018-06-1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자폐증, 난독증 및 지적장애, 학습장애 등 전반적인 발달장애증상의 개선과 심리지원을 돕는 업무에 활용되는 놀이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등 23개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의 수강료를 무료지원하고 있다.
 자폐증은 대인관계와 정서적 유대감에 어려움이 있는 발달장애 증상으로 의사소통, 언어장애, 행동장애의 특징을 보인다. 또한 자폐증, 자폐성 장애, 자폐 스펙트럼 장애 등에서 암기, 수학 등 특수한 영역에 천재적인 재능을 가진 서번트 증후군이 발견되기도 한다. 한국자폐인사랑협회, 한국자폐학회 등의 관련 기관이 있으며, 자폐증치료 중 감각통합치료, 언어치료, 놀이치료 등의 특수교육이 행동수정과 사회성 향상을 돕는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난독증은 글을 읽고 쓰는데 불편을 겪는 학습장애, 지적장애증상으로 시각정보를 정상과 다르게 인식하는 얼렌증후군이 나타날 수 있고 학습부진으로 인해 우울감과 자괴감을 느낄 수 있다. 난독증은 학습능력검사, 발달검사 후 언어치료, 파닉스 교육, 음운인식훈련 등으로 어렵지 않게 치료가 가능하므로 자신감을 잃지 않도록 심리적 안정을 주는 것이 필요하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는 이와 관련하여 자폐증, ADHD 및 경계성 지적장애, 발달지연 지체장애 등 발달장애증상 개선을 돕는 동화놀이·모래놀이치료기법에 관한 놀이심리상담사와 만다라, 그림그리기 등으로 자기표현 및 정서발달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 과정이 있다. 그리고 난독증, 틱장애 및 지적장애, 학습장애 아동을 위한 교수학습전략과 언어치료 등에 관해 배우는 언어발달지도사 과정이 있으며 전문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이 취득 중이다. 
 지원대상은 자폐증, 난독증, 지적, 학습·발달장애 혹은 심리상담사자격증에 관심이 있다면 제한조건없이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으며, 타 기관에서 청년취업성공패키지1, 2유형,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및 실업급여, 육아휴직급여 등의 지원을 받는 자도 중복해서 지원가능하고 해당사항이 없어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 및 국가기술, 전문자격증(큐넷, 한국기술자격검정원, 대한상공회의소 등)과 학점은행제 등 자기계발 관심자도 무료지원을 통해 핵심직무능력과 취업역량을 높일 수 있다.
 무료지원 신청방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을 마칠 경우 과정이 무료 개강되며, 무료지원은 3개 과정까지 유효하다. 교육은 4~6주 간 보수교육이 없는 평생자격증 1, 2급을 동시 취득하는 과정이며, 100% 인터넷으로 진행되어 PC와 모바일을 통해 전국 어디서든 수강신청부터 자격증취득까지 가능하고 교재는 한글파일로 무료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